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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5마력볼류트M/C(메카니칼씰)타입교체및샤프트가공

대승엔지니어링 2007. 6. 6. 18:05

핸드폰 케이스 코팅업체 20마력 집진기 터보휀 오바홀 해주었더니 맘에 든다고 공장내의 앞으로 돌아가는건 모두 맞아서 미리 점검밑 오바홀 해달라구 하네요^^

터보휀 오바홀은 전에 많이 올려서

이번엔 5마력볼류트 펌프 메카니칼씰 타입 사진첨부합니다

요즘 바뻐서 제가 사진을 제대로 첨부 못했네요 일하다 갑자기 생각나서 중간부터 사진찍고 지금 시간이 자정넘었네요 조금 미흡하더라도 이해 바람니다^^

 

 

 

우레탄 페인트로 코팅하다보니 이렇게 펌프에 고착이 되네요

 

 

고정자(흑연)부분에 이렇게 고착이 되면 물이 당연히 줄줄줄

 

여기가 중요합니다 스프링 보이시죠 이러면 M/C(메카니칼씰 회전자하고 고정자부분이 밀착이 안됩서 누수됩니다 상당히 중요하게 제가 여기는 부분입니다 밀줄쫘~~~~~~~~~~~악

요기도 밑줄 쫘~~~~~~~~~~~악

처음 M/C공장에서 탠션을 맞쳐서 나오기때 문에  이렇게 깊이를 재어놓으면 조립시 무지 간편합니다

또 이렇게 하면 M/C타입펌프 너무 걱정안해도 됩니다 이 탠션 맞추는게 M/C입에 50% 과정이닌까요 나머진 그냥 조립입니다

 

고정자(흑연)회전자(텅스텐)오링(바이톤)전 이렇게 썼습니다 흐르는 유체에 따라 산도 알카리에 따라 틀려집니다^^

컥~~~~~

전에 수리 했던분이 샤프트 육성후 가공했네요 (M/C타입에서는 절때 이렇게 하지마세요)

이유는 M/C안에 오링이 들어가겠죠 스프링이 샤프트가 회전 할때 여러각도에서(축이100%일직선은 아니겠죠) 스프링이 밀어 줘야하는데 물속에서 고무부분은 마찰이 생겨서 제대로 밀착이 안됩니다 그럼 바로 누수로 이어지겠죠

 

간단합니다 샤프트 하나 깍으면 됩니다

하지만 돈도 절약 제가 보기엔 완벽에 가까운 방법이있습니다

샤프트 손상부분을 조금 광범히 하게 잡고 샤프트를 먼저 살짝 가공후 슬리브(붓싱)을 만들어 사진처럼 깜쪽같이 만들수있습니다

좋은점(제생각):기존치수에 100%근접, 돈절약 ,시간절약

그랜드패킹타입일경도 이렇게 해주면 금상첨화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 대부분에 M/C하고 샤프트 간격은0.3-05mm정도의 공차를

출처 : 보일러,냉동,가스,건축설비
글쓴이 : 변승룡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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