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밀봉장치중 메카니칼씰은 누수가 있으면 안돼겠죠
펌프 정지후 흡입토출밸브 잠금 토출쪽은 체크때문에 괜찮을수도있지만
안전제일입니다
드레인 밸브를 연후 마중물 붓는곳 또는 에어빼는볼트를 열어 공기를 공급해줘야 물이 확실히 빠짐
모터는 탈착후 분해 하지말고 리드선을 정리하면서 한쪽에 작업안받게 놓아 둠니다
베어링 카바 분리는 당연한 순서겠죠
기어풀러는 가장 힘을 받을수있고 단단한곳에 항상 강조하지만 쇠라고 튼튼한게 아님니다
주물은 생각보다 의외로 파손이 잘됨 기어풀러를조이면서 망치로 약간에 충격을 주면 의외로 잘분리됨
그랜드패킹은 패킹누르게 메카니칼씰은 씰고정자라고합니다
여기까지는 메카니칼씰 그랜드패킹 타입 모두 똑같습니다 물론 그랜드패킹 타입은
베어링을 탈착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이왕하는것 베어링교체는 기본이겟죠^^
아래사진부터 크게 두갖이로 나눔니다
아래 같은 한쪽방향씰은 ㅡ자드라이버 두게로 탈착 가능하지만 육각으로 씰회전잔가
조여져있을경우 펌프 물통을 한개쯤은 분리 하셔야 할경우가 펌프에 따라 생김니다
시운전 전에 가장중요한 마중물 붓기와 에어빼기입니다 열심히 다해놓구 공해전시키면 억울하겠죠
사진이 조금 빈약하죠 모 D회사 펌프라 해서 씰준비(정품일경우 멀티스프링타입)갔는데
보는순간 아~~~~ 비정품이네 짜증부터 확~~~~~
남감했습니다 그래서 씰교체 사진을 안올렸습니다 시간은 바쁘지 기존씰 래핑쳐서 겨우 누수작업을 맞쳤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그래서 정확한 질문이 정확한 답변을 얻을수있습니다
펌프 가계에서도 정품 비품을 구별못하니 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방진가드 문제인데 부식된 고정앙카 볼트에 용접을 하면서 펌프베이스 밑을 고무판을 사다가 쎄기 박듯이 빠루나 지랫대를 이용하여 고여주면 많은 충격완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또 말씀하신 모터하고 펌프연결부위는 카풀링이라 합니다
카풀링 안에 보면 카풀링고무가 있는데 풀리 모양으로 보아서 * 이렇게 십자가가여섯등분되어있을겁니다
카풀링고무 마모시 가까운 공구상에서 구입하시면 가격은 몇천원안감니다 우레탄과 일반고무로 나뉨니다
또 유격을 말씀하셨는데 말씀하신것처럼3-5mm정도가 적당합니다
전화 통화결과 제가 생각하기에도 그랜드패킹형이라 생각됩니다
위 작업과정을 생략하시고 패킹누르게만 탈착후 급한대로 그랜드 패킹교체만 하시고 시간 빨리 내셔서
베어링이라든지 모든 정비하시길 .......궁금한점은 그때 그때 전화주세요016-294-4253
그랜드 패킹교체 방법은 전기게시판에 많이올라와있습니다 검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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